FANDOM

본작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도
이 기사를 읽어두면 OK!
드디어 내일 발매되는
『내 여동생 P 속편』의 정보를 제공!
日本語 本作の知識が全然ない人もこの記事を
読んでおけばOK! いよいよ明日発売の
『俺の妹P続』の情報をまとめてお届け!
종류 주간 내 여동생 P 속편 특집 기사
게시일 2012년 5월 16일
작성자 테케온 (てけおん)
저작권 (C) 후시미 츠카사,
    아스키 미디어 웍스, OIP
(C) 2012 NBGI

다음은 주간 내 여동생 P 속편에서 2012년 5월 16일에 게재한 제19회 특집 기사에 대한 내용이다.

기사 Edit

본 특집 기사는 발매 전날을 기해, 지금까지 특집 기사로 소개한 정보들을 총정리하고 있다.

내 여동생 P 속편은 어떤 작품인가? Edit

본 작품은, 후시미 츠카사가 집필하고 칸자키 히로가 일러스트를 담당한 전격 문고 레이블의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줄여서 "내 여동생")를 게임화한 작품으로, 2011년 발매된 PSP 소프트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포터블의 속편에 해당한다. 특히 중요한 특징은 다음 8가지.

  • 히로인은 키리노, 쿠로네코 (+야미네코), 마나미, 사오리, 아야세, 카나코, 세나 7명.
  • 그 중 원작자 후시미가 신작 시나리오를 쓴 것은 키리노(의붓여동생) 루트, 카나코 루트, 사오리 루트, 야미네코 루트(단편 소설), 히든 루트(단편 소설), 아야세 루트(에필로그), 공통 이벤트.
  • 기본적으로 "히로인과 사귀기 시작한" 시점에서 시작한다.
  • "전작의 엔딩에서 이어지는" 시나리오가 아닌 경우도 있다. 키리노(의붓여동생) 루트, 사오리 루트 등.
  • 키리노(의붓여동생) 루트는 전작의 숨겨진 if 시나리오 "실은 남매의 피가 이어지지 않았다!"고 판명된 직후부터 시작하는 이야기.
  • 야미네코 루트는 전작 아야세 루트 여름 코미케 종료 후, 아야세에게 고백을 받지 않은 시점에서 시작.
  • 세나 루트는 원작과 같은 관계에서 시작한다.
  • 키리노와 세나는 이미 서로 알고 있지만, 쿄스케는 그 사실을 모른다.
  • "갑자기 속편부터 플레이해도 문제없게" 제작되어 있다.

속편이라는 이름을 붙였지만, 갑자기 이 작품부터 플레이해도 OK. 또, 전작이 동봉된 형태로 출시되기 때문에, 전작을 플레이해보지 않았어도 내 여동생 P 속편 패키지를 구입하면 전작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전작 부분은 새로운 보이스 추가 등 세련을 더한 "완전판"의 개념. 자세한 내용은 아래 소개된 특집 기사를 참고한다.

플레이 리포트
제작진 좌담회

Live2D로 미끈미끈 움직이는 히로인들 Edit

본 작품은, Live2D라는 영상 기술이 사용되어 2D의 독특한 형상이나 화풍을 유지하면서 3D와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시점 이동이나 움직임을 표현하고 있다. 실제로 게임 내에서 Live2D가 사용된 곳은 "투샷 대화" 부분. (캐릭터에게 리얼타임으로 츳코미를 넣을 수 있는 기능. 대화의 성패에 따라서 대화의 흐름이 바뀌기도 한다.)

이번 작품에서는 특정 조건을 클리어하면, "투샷 대화"에서 츳코미를 넣었어야 했던 부분인지 아닌지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 기능은 Disc1, Disc2 모두에 도입되어 있다.

캐릭터 소개 Edit

코우사카 쿄스케 (高坂 京介)
CV. 나카무라 유이치
파란이 없는 일상을 매우 소중히 하고 있는 평범한 고교생. 여동생 키리노의 우수성을 질투하고 있었고, 수 년 동안은 대화도 제대로 나누지 않고 "냉전 상태"였지만, 키리노의 고민을 해결해 주면서 둘의 사이나 감정이 점차 변하게 된다. 여동생이 핀치에 몰리면 한숨 쉬면서도 최선을 다해 해결해 주려는 좋은 오빠. 그러나 자기 자신에 대해 높게 평가하지도 않고, 그 때문인지 여자의 호의에 대해 매우 둔감하다.
코우사카 키리노 (高坂 桐乃)
CV. 타케타츠 아야나
작품의 히로인으로, 쿄스케의 여동생이다. 갈색 머리에 피어싱을 한 요즘 중학생. 패션 잡지의 독자 모델로 뛰면서 현내에서도 손꼽히는 우등생, 육상부의 에이스, 이른바 나무랄 데 없는 완벽한 초인. ……이지만, 사실은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같은, "오타쿠"적인 것을 몹시 좋아한다. 한 번 결정한 것은 절대 굽히지 않고 해내는 굳은 의지를 갖고 있다. 한편 쿄스케에 대해서는 항상 고압적이고 도전적인 태도.
쿠로네코 (黒猫) 혹은 고코우 루리 (五更 瑠璃)
CV. 하나자와 카나
키리노 이상의 오타쿠 소녀로, 서클 활동이나 개인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다. 게임에 능숙해서 "마츠도 블랙캣(松戸)"이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 항상 고스로리 패션으로 무장하고 험악한 발언을 내뱉는, 그야말로 "중2병" 타입. 그러나 근본은 성실하고 상식인에 속한다. 키리노와 SNS 커뮤니티 "오타쿠 아가씨 모여라~"의 오프라인 모임에서 만난다.
타무라 마나미 (田村 麻奈実)
CV. 사토 사토미
주인공 쿄스케의 소꿉친구이자 가장 말을 잘 들어 주는 사람. 성적은 상하위권(上の下)이며, 취미는 요리와 바느질이고, 청소도 잘 하는 가정적인 여자아이. 조금 천연 끼가 있지만 매우 온화하고 사람이 좋다. 여러 가지로 눈에 띄는 키리노와는 정반대의 위치에 있으며, 키리노에게 "평범녀"(地味子)라며 바보 취급 당하고 있다. 쿄스케에 대해 호감을 갖고 있지만, 너무 적극적으로 접근하지는 않는다.
사오리 버지나 (沙織・バジーナ)
CV. 나바타메 히토미
SNS 오타쿠 커뮤니티 "오타쿠 아가씨 모여라~"의 관리인. 오프라인 파티에 온 키리노, 쿠로네코에게 마음을 잘 써 주고 있다. 180cm 가까운 장신으로, 머리에는 밴드를 감고, 뱅글뱅글 안경에 체크무늬 셔츠를 바지에 넣어 입는 "전형적인 오타쿠 패션"으로 무장하고 있지만, 그 정체는 진짜배기 "오죠사마". 이 때는 모습부터 말투나 성격까지 모두 바뀐다.
아라가키 아야세 (新垣 あやせ)
CV. 하야미 사오리
키리노의 반 친구. 패션 잡지의 독자 모델을 같이 하는 사이이기도 해서 키리노와 사이가 매우 좋다. 밝고 예의바르지만, 믿음이 지나치게 깊고 결벽적인 부분이 있다. 키리노가 오타쿠 취미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는 병적인 태도로 그 취미를 강하게 부정하기도 했다. 지금은 키리노의 취미를 인정하고 있지만, 그 때의 사건을 계기로 쿄스케를 경계하게 되고……. 하지만 키리노에 대한 문제로 쿄스케에게 의지하기도 한다.
쿠루스 카나코 (来栖 加奈子)
CV. 타무라 유카리
키리노의 반 친구. 트윈테일에 왜소한 체격. 예쁜 얼굴과는 정반대로 완전히 겁없는 성격. 생각한 걸 그대로 입으로 뱉어 버리기 때문에 난폭한 말을 많이 한다. 키리노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스타더스트☆위치 메루루의 여주인공과 똑 닮아서, 공인 코스플레이어로 선정될 정도지만, 본인은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없다. 아이돌을 목표로 하고 있고, 춤과 노래에 능숙하다.
아카기 세나 (赤城 瀬菜)
CV. 이세 마리야
주인공 쿄스케의 친구인 아카기 코헤이의 여동생. 쿠로네코와는 동급생이며, 같은 게임 연구회 부원 사이. 세련된 반장 같은 외모지만, 사실 보이즈 러브 등의 작품을 각별히 사랑하는 이른바 "동인녀". 취미의 이야기가 나오면 폭주해 버리는 일도 있다. 게임 크리에이터 지망생이라 게임을 직접 만들 정도의 지식을 갖고 있다. 시스콘인 오빠를 가진 여동생 사이의 연대감 때문인지, 키리노와 죽이 잘 맞는다. 키리노에게는 "세나치~"라고 불리고 있다.
쿠루스 카나타 (来栖 彼方)
CV. 쿠기미야 리에
카나코의 언니이자 사오리의 은인. 오타쿠 서클 "프리티 가든"의 전 멤버이다. 직업은 만화가. 주로 "야마나시 간마"라는 펜네임을 사용하고 있다. 사오리 버지나의 트레이드 마크인 "뱅글뱅글 안경"은 원래 카나타의 것. 게임에서는 카나코 루트, 사오리 루트에 등장.
마키시마 카오리 (槇島 香織)
CV. 쿠와시마 호우코
사오리의 언니. 오타쿠 서클 "프리티 가든"을 설립, 주최하고 있던 인물. 결혼을 계기로 서클을 해산하고, 현재는 프로게이머로 활약중. 사오리 루트에서, 원작에서는 묘사되지 않았던 카오리의 비밀이 밝혀진다.
고코우 히나타 (五更 日向)
고코우네의 둘째딸. 활발한 성격으로, 자기와 타마키를 돌봐주는 언니 쿠로네코를 몹시 좋아하지만, 언니가 험악한 말은 하지 않았으면 하고 바라고 있다.
고코우 타마키 (五更 珠希)
고코우네의 막내딸. 쿠로네코를 "오네사마(姉さま)"라고 부르는 초등학교 1학년. 나이에 비해 통찰력이 높다. 게임 본편에서는 히나타와 함께 뜻밖의 부분에서 활약하는…… 듯한가?

내 여동생 P 속편의 오마케 게임은 무엇? Edit

전작 내 여동생 P에서는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과 콜라보레이션을 한 블럭 떨어뜨리기 게임이, 이번 신작에는 애니메이션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와의 콜라보 블럭 떨어뜨리기 게임이 미니 게임으로 수록되어 있다. 블럭 떨어뜨리기를 클리어하면 각 히로인의 코스프레 CG를 볼 수 있다.

내 여동생 P 속편 특장판을 개봉! Edit

관련 사이트 Edit